피로와 스트레스 등으로 유발되는 두통. 뇌 자체가 아닌 두개골 안팍의 피부나 혈관, 근육 등이 자극을 받아 통증을 느끼게 되는 증상입니다.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통의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두통

 

두통은 크게 일차성 두통과 이차성 두통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. 일차성 두통은 특별한 병적 원인이 없는 증상으로 편두통, 긴장성 두통이 이에 해당됩니다. 이차성 두통은 머리 등의 손상, 혈관 질환, 감염 등 병적인 원인으로 발생하는 두통입니다.

 

 

 

1. 편두통

 

편두통은 맥박이 뛰는 듯 욱신거리는 증상을 동반합니다.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완화되지만 장시간 계속되거나 통증이 심한 경우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.

 

 

2. 긴장성 두통

 

긴장성 두통은 머리를 꽉 조여오는 듯한 증상을 동반합니다. 이 때에는 목이나 어깨를 천천히 돌려주어 긴장을 풀고, 양 손끝에 힘을 주어 머리를 지압해주면 완화됩니다.

 

 

평소에 몸이 피로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두통이 오곤 합니다. 이런 때에는 목을 앞으로 숙이거나 뒤로 젖혀서 목 피로를 풀어주는 스트레칭이 도움이 됩니다. 일을 하다가도 가끔씩 목, 어깨 스트레칭을 해주면 두통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특정한 충격 등에 의해 두통이 발생한다면 사소한 일이라도 전문가를 찾아가보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Posted by 사용자 ANNCY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



티스토리 툴바